토요일, 10월 5, 2024
Home대전건강대전시 이동노동자 야외노동자 쉼터 생수나눔 캠페인

대전시 이동노동자 야외노동자 쉼터 생수나눔 캠페인

(대전=저널큐) 조재원 = 작열하는 태양 아래에 서있기 조차 힘든 계절이 돌아왔다.

대전시는 13일 대전시청네거리에서 여름철 야외에서 일하는 이동노동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생수나눔 캠페인을 개최했다.

대전 이동노동자들을 위한 쉼터도 있지만, 야외노동자들을 위한 시간적 부분도 고려하여 대전시청 네거리 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ㅇ 대전시 노동권익센터(센터장 홍춘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고용노동부 및 노사민정협의회 등 노동관계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했으며 근로자들에게 생수 9,000여 병과 물병 주머니, 안전 물품 등을 제공했다.

ㅇ 생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중앙회를 통해 기부받고, 물병 주머니와 안전 물품은 각각 대전시 이동노동자쉼터와 노사민정협의회를 통해 마련됐다.

□ 홍춘기 대전시 노동권익센터장은 “온열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야외 이동노동자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라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이동노동자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배려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배정란 대전시 일자리경제과장은“생수 나눔이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일하는 이동노동자분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동노동자의 근로환경 개선과 안전 확보를 위해 지속해서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사업목적
❍ 기후변화로 여름철 무더위가 장기화됨에 따라 얼음물 배포를 통해 노동환경의 취약성 보완 및 노동권익 증진
❍ 사회안전망 사각지대 이동노동자들의 건강권 보호 및 이동노동자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배려, 노동인식 개선 도모

□ 행사개요
❍ (일 시) ’24. 6. 13.(목) 11:30 ~ 12:30
❍ (장 소) 대전시청 네거리(우체국 건물 앞)
❍ (참여기관) 약10개 / 민주·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전광역시 이동노동자쉼터, 대전광역시노사민정협의회, 노사발전재단 충청지사 등
❍ (내 용)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및 홍보물품 전달
❍ (주최/주관) 대전광역시 / 대전광역시 노동권익센터

[사진제공-대전시]
뉴스제보 저널큐 (journalq)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전재-재배포,AI 학습및활용금지 >

저널큐
저널큐http://journalq.co.kr
상식이 통하는 세상에서 하고 싶은 말을 전하고 싶을때 글을 씁니다. 보면 미소를 머금을 수 있는 소식들을 많이 전하는 저널큐가 되겟습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