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0월 5, 2024
Home대전일상대전시 2024년 상반기 자동차 종합검사 실태점검

대전시 2024년 상반기 자동차 종합검사 실태점검

대전시, 6월 25일까지 검사합격률 높은 업체 및 민원 빈발 업체 집중 점검
(대전=저널큐) 조재원 = 대전시는 6월 3일부터 6월 25일까지 관내 자동차 종합검사 지정 정비사업자 45개 업체를 대상으로 ‘2024년도 상반기 자동차 종합검사 실태점검’을 추진한다.

ㅇ 주요 점검 대상은 2024년도 상반기 중 검사 합격률이 지나치게 높거나 사업용 자동차 검사 비율이 높은 업체, 민원 빈발 업체 등이다.

ㅇ 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과 합동으로 종합검사 지정 정비사업소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 장비, 인력, 시스템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ㅇ 주요 점검 항목은 ▲기술인력 확보 여부 ▲검사시설 기준 적합 운영 여부 ▲검사장비·설비 지정 기준 등 관리상태 ▲검사 장면 및 결과 기록 여부 ▲검사방법 준수 여부 등이며 이 밖에 자동차 검사 전반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ㅇ 시는 경미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조치 및 개선 권고하고, 법령 위반 등 부실 검사가 발견되면 관련법에 따라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하고 수시 점검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최종문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자동차 검사는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유관기관과의 합동점검을 통해 허위 검사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실효성 있는 검사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하반기 합동점검에서 카메라 화질 불량, 검사장 환경정비 미흡 및 검사라인 퇴색 등 6개 분야 12건에 대하여 현지 시정 및 시설개선 권고 조치했다.

검개요
ㅇ(기 간) ‘24. 6. 3. ∼ 6. 25. / 13일간
ㅇ(대 상) ㈜북대전현대상용서비스 외 44개 지정정비사업체

기술인력 확보 및 관리

검사시설·장비 유지 및 관리상태 확인

검사방법 준수여부

검사장비 정밀도 유지여부

ㅇ(점 검 반) 시,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ㅇ(점검내용) 종합검사 지정정비사업자 현지방문(시설, 장비, 인력, 시스템 점검)

□ 점검결과 조치계획
ㅇ 중대한 위법사항 : 증빙자료 확보 및 확인서 징구

사업자 : 업무정지, 지정취소, 고발 등

검사책임자 및 검사원 : 직무정지 등
ㅇ 경미한 사항 : 주의 및 현지시정 조치

뉴스제보는 저널큐~ ( journalq )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 전재-재배포,AI 학습및 활용금지 >

저널큐
저널큐http://journalq.co.kr
상식이 통하는 세상에서 하고 싶은 말을 전하고 싶을때 글을 씁니다. 보면 미소를 머금을 수 있는 소식들을 많이 전하는 저널큐가 되겟습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