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뉴스 2026년 대덕구 SNS 서포터즈 명단 공식 발표 #대덕구청

2026년 대덕구 SNS 서포터즈 명단 공식 발표 #대덕구청

(대전=저널큐) 조재원 기자 = 대덕구의 축제와 일상, 사람들의 이야기를 시민의 시선으로 전달할 2026년 대덕구 SNS 서포터즈 명단이 최근 공식 발표됐다.

대덕구 SNS 서포터즈는 지역 축제와 각종 행사, 관광 명소는 물론 주민들의 생활 현장을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는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 1년간 활동하게 된다.

2026년 서포터즈 모집은 지난 2025년 11월 14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됐으며, 블로그 28명, 사진 9명, 영상 3명 등 총 40명 내외가 선발됐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이메일로 제출했으며, SNS 활용 능력과 분야별 콘텐츠 제작 역량이 주요 평가 기준으로 작용했다. 최종 결과는 2025년 12월 중 발표됐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구정 정책과 관광, 지역 행사 등을 취재하고 소개할 예정이다.
블로그 분야는 구정 소식과 현장 취재 중심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사진 분야는 관광지와 맛집 등 지역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영상 분야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지역 축제 현장과 주민 참여 행사, 대덕구 곳곳에 숨겨진 명소와 일상의 풍경을 담아내는 현장 중심 콘텐츠가 주요 활동 내용으로 꼽힌다.

2026년 대덕구 SNS 서포터즈 위촉식은 오는 2026년 1월 15일 목요일 대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연간 활동 방향, 운영 계획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며, 위촉식 참석은 필수 사항이다.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분야에 따라 원고료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구정 홍보 유공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대덕구 미디어홍보과로 하면 된다.

대덕구 관계자는 “SNS 서포터즈는 지역과 행정을 잇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2026년 한 해 동안 대덕구의 다양한 매력을 시민 눈높이에서 전달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1년간 대덕구의 얼굴로 활동하게 될 2026년 대덕구 SNS 서포터즈의 활약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뉴스제보 저널큐 (journalq) 조재원기자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전재-재배포,AI 학습및활용금지 >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