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4, 2025
Home대전창업 대전시, 전국 첫 소상공인 카드결제 통신비 지원…최대 11만원 지급

[저널큐] 대전시, 전국 첫 소상공인 카드결제 통신비 지원…최대 11만원 지급

(대전=저널큐) = 대전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드 결제 단말기 통신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대전시는 올해 총 10억 원을 투입해 소상공인 약 8,000곳에 유·무선 카드결제 단말기 통신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침체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2024년 7월 1일 이전부터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고, 연매출이 1억 400만 원 미만인 소상공인이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7월 7일부터 8월 6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최대 11만 원의 통신비가 8월 20일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은 대전시 중소기업지원 포털 ‘대전비즈’를 통해 가능하며, 보다 구체적인 접수 절차와 문의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들어 소상공인 지원책을 한층 강화했다. 임대료 지원금은 지난해 1회 30만 원에서 올해 2회 최대 60만 원으로 상향됐으며, 인건비 지원 기준도 대폭 완화해 문턱을 낮췄다.

권경민 대전시 경제국장은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소상공인 분들의 경영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촘촘한 지원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향후 지원사업의 효과를 분석해 추가적인 지원책도 검토할 방침이다.

뉴스제보 저널큐 (journalq) 조재원기자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전재-재배포,AI 학습및활용금지 >

저널큐
저널큐http://journalq.co.kr
상식이 통하는 세상에서 하고 싶은 말을 전하고 싶을때 글을 씁니다. 보면 미소를 머금을 수 있는 소식들을 많이 전하는 저널큐가 되겟습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