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문화 대덕문화원 제 29회 대덕백일장 오늘 입상자 발표

대덕문화원 제 29회 대덕백일장 오늘 입상자 발표

(대전=저널큐) 조재원 = 오늘 5시 ( 5월 31일) 에 대덕문화원 홈페이지에 대덕백일장 입상자가 발표된다.
지난 5월 18일 대전 무형문화재 전수회관부터 동춘당 일원에서 제 29회 대덕 백일장이 열렸다.

일시 : 2024년 5월 18일 10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동춘당 역사공원 일원, 무형문화재전수회관 잔디밭.

시제는 당일 발표되어 무형문화재전수회관 앞에 걸렸는데 선인장, 우산, 책 이었다.
대덕백일장은 전국에서 참여가 이루어지는 행사이다보니 대덕문화원 홈페이지 사전접수 또는 현장접수로 진행되었다.

18일 동춘당 일원에서는 각자 준비한 돗자리 에서 스마트폰을 접고 진지하게 글을 쓰는 모습이 연출되었다.
전국에서 백일장을 위해 참가한 사람들은 현장에서 시제를 받은후 산문, 운문 중에서 선택해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동춘당과 대전 무형문화재 전수회관 잔디밭과 연못앞 정자 등에는 백일장에 참여한 사람들이 그늘에서 자유롭게 글을 쓰면서 하루를 보냈다.

대덕문화원 대덕백일장은 초등학생 부터 일반인까지 참여하는 한해 중에서 규모가 큰 행사이다.
글쓰는 풍경 외에도 다양한 휴일 공원을 즐기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다.
오늘 백일장에서 입상을 한 사람은 당연한 기쁨이 있겠지만, 당선 여부를 떠나서 주말 휴일을 색다르게 즐긴 기쁨도 있을 것이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같은 시제로 고민하고 글을 써내려가는 풍경이 보기 좋았다.
이번 시상은 대전광역시 교육감상과 대덕구청장상 그리고 대덕문화원장상 등으로 구성되며, 운문과 산문으로 각각 나누어 대상과 금상,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시상한다.

뉴스제보는 저널큐~ ( journalq )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 전재-재배포,AI 학습및 활용금지 >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