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저널큐) 조재원 =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재용)가 지난 29일 법동 삼익소월아파트 경로당(단장 기경서)에서 아파트봉사단 발대식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대한 ‘삼익소월아파트봉사단’은 2024년 아파트봉사단 자원봉사프로그램 ‘사부작사부작(四部作)’을 통해 인사하기 캠페인, 아파트 주변 플로킹, 손 편지 쓰기, 심폐소생술교육 등을 실시하며 대덕구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기경서 삼익소월아파트봉사단 단장은 “자원봉사를 통해 즐겁고 아름다운 아파트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봉사단 활동을 통해 아파트 주민 간 끈끈한 정을 나누실 수 있도록 대덕구자원봉사센터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봉사단 발대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삭막한 현대사회에서 공동체 의식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라며, “아파트봉사단의 봉사활동으로 이웃 간의 마음이 가까워지는 삼익소월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자원봉사센터는 현재 대덕구 내 총 14개의 아파트봉사단을 발굴·육성하고 있으며, 아파트봉사단과 사부작사부작 운동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사진 설명: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첫 번째 열 왼쪽 네 번째)과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사진 첫 번째 열 왼쪽 다섯 번째), 기경서 삼익소월아파트 봉사단 단장(사진 첫 번째 열 왼쪽 세 번째)과 봉사단원들이 발대식을 가진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출처 – 대덕구
뉴스제보는 저널큐 ( journalq )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 전재-재배포,AI 학습및 활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