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일상 대전여행 택시탈땐 꿈돌이택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전여행 택시탈땐 꿈돌이택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행사개요
시 상 명: 2024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주최·주관: (사)한국방송신문연합회, 조선미디웍스
후 원: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응모기업: 한국표준산업분류(KSIC)에 따른 각 부문의 브랜드
선정절차
(사전조사) 2024.4.1.~4.30. / 소비자 설문 기초조사를 통한 후보군 선정
(응모접수 및 서류심사) 2024.6.10.~7.9. / 응모 공고‧접수 및 공적서 등 평가
(최종심사) 2024.7.10. /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 10명 내외, 최종심의위원회 심의

(대전=저널큐) 조재원 = 대전시의‘꿈돌이 택시’가 25일 서울 더 프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ㅇ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사)한국방송신문연합회 주관으로 24개 부문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ㅇ‘꿈돌이 택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진행된 소비자 설문 기초조사에서 후보군에 선정되어 6월 응모 및 공적서 평가를 거쳐 7월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최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ㅇ 이날 수상으로 ‘꿈돌이 택시’는 1년간 ‘브랜드 대상 공식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는 특전을 받게 됐다.

□ ‘꿈돌이 택시’는 대전시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꿈씨 패밀리)를 택시의 표시등(갓등)과 측면에 래핑 디자인한 것으로 대전시만의 독창적인 택시 브랜드이다.

ㅇ 지난 4월 대전시 남문광장에서 택시 10대에 꿈돌이(꿈씨 패밀리) 캐릭터가 적용된 래핑 시연행사를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 대전시는 앞으로 카카오T블루 택시 1,000대에 추가로 꿈돌이 래핑을 할 계획으로 올 8월이면 꿈돌이(꿈씨 패밀리)가 래핑된 카카오 택시를 도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 또한 개인택시 2,000대에는 30년 된 기존의 택시 표시등을 꿈돌이 표시등으로 교체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ㅇ 새로운 표시등은 과학의 도시 대전을 상징하는 UFO를 타고 있는 꿈돌이(꿈시 패밀리) 디자인이 적용된 것으로 교체 사업이 완료되는 올 9월경에 만나볼 수 있어 대전의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최종문 대전시 교통국장은 “이번 꿈돌이 택시의 브랜드 대상 수상은 도시 브랜드 가치를 한 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며 “재미있고 기발한 ‘꿈돌이 택시’가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호응을 받고 나아가 어려운 택시업계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대전시]
뉴스제보 저널큐 (journalq)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전재-재배포,AI 학습및활용금지 >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