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전용차로 운영
○ (운영일시) ΄24. 6. 6(목) 07:00 ~ 14:00 * 교통상황에 따라 탄력운영
○ (운영구간) 노은주유소4가 ~ 수정초교4가 ~ 덕명4가 ~ 대전현충원
○ (운영방법) 라바콘 설치로 일반차로와 구분
○ (운행대상) 셔틀버스, 중․대형버스, 행사차량, 긴급차량 등
(대전=저널큐) 조재원 = 대전시는 6월 6일 제69회 현충일을 맞아 국립대전현충원을 찾는 유가족 등 참배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ㅇ 시는 현충일 당일 5만여 명의 보훈가족이 현충원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교통대책반을 운영하고, 대전경찰청, 국립대전현충원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ㅇ 대전월드컵경기장,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에는 임시주차장을 운영하여 승용차 이용 참배객들의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임시 주차장과 현충원 간에는 셔틀버스를 운영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ㅇ 셔틀버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행하며, 승용차 이용 참배객은 임시주차장에 주차 후 월드컵경기장 11문 앞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도시철도 이용객은 월드컵경기장역에서 하차 후 7번 출구로 나와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 또한 대중교통 이용 편의 및 신속한 운행을 위해 이날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노은주유소네거리~노은터널~대전현충원 구간(2.5㎞) 1개 차로를 임시 버스전용차로로 지정 운영한다.
ㅇ 버스전용차로는 셔틀버스, 중․대형버스, 행사차량 및 긴급차량 등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주변 교통상황에 따라 탄력 운영할 예정이다.
ㅇ 유성 장대삼거리에서 현충원역 앞을 경유하는 7개 노선의 시내버스는 유성나들목(IC) 방향으로 우회해 임시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해 현충원으로 운행한다.
□ 한편, 현충원 앞 도로는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는바, 대전 시내에서 동학사, 공주 방면으로 운행하는 차량과 공주 등 외곽지역에서 대전 시내로 진입하는 차량은 우회 운행 협조가 필요하다.
ㅇ 고속도로의 경우는 유성나들목(IC) 진ㆍ출입 혼선 예방을 위해 북대전나들목을 비롯한 서대전나들목, 남세종나들목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 정보 단말기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 최종문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특히 현충일 오전 시간에 주변 도로의 극심한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해 주시고, 현충원 통과 차량은 계룡시와 세종시 방면으로 우회하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교통여건
○ 코로나 이 후 ΄22년~΄23년 방문객 및 참배객 코로나 이전 70% 수준 유지
○ 이번 현충일은 목요일 해당, 전 주말(6.1.~2.)참배객 분산 예상되나 ΄23년 대비 다소 증가 전망
□ 셔틀버스 운행
○ (운행구간) 현충원 ↔ 임시 주차장(2) / 월드컵경기장, 지하철역(월드컵경기장역)
□ 시내버스 우회 운행
○ (운영방법) 현충원역을 경유하는 시내버스를 유성IC 방향으로 우회 운행
- (현행) 현충원역~구암8통~덕명네거리~한밭대 또는 현충원 입구
(우회) 장대삼거리~월드컵네거리∼덕명네거리~한밭대 또는 현충원 입구 - (노선) 7개 노선(102,103,104,107,113,121,11), 71대 우회 운행 * (조치) 버스운영과
뉴스제보는 저널큐~( journalq )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 전재-재배포,AI 학습및 활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