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 4개 분야 75종목 경연 –
- K-뷰티 헤어쇼 및 공모전 작품 전시 등 볼거리 가득
(대전=저널큐) 조재원 = 대전축제 k-뷰티 헤어쇼 등 즐길거리 가득한 축제의 현장소식.
대전시가 4일 충무체육관에서 ‘제16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를 열었다.
ㅇ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한미용사회 대전광역시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경연대회는 대전시 미용업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최신 미용 기술을 자랑했다.
ㅇ 개막식에 앞서 이날 오전 열린 경연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 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의 4개 분야 75종목으로 구성되었다.
ㅇ 이번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0명의 참가자에게는 대전시장상을 수여하여 지역 미용인과 미용 전공 학생들에게 전국대회 진출 및 국가 대표로 선발될 기회를 제공한다.
ㅇ 오후에는 개막식과 함께 대전을 대표하는 기술 강사의 작품인 K-뷰티 헤어쇼가 진행되어 뷰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ㅇ 또한 일반부 및 학생부의 공모전을 통한 작품전시는 헤어, 고전머리, 머리카락 공예, 네일, 헤어스케치 분야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 이장우 대전시장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1999년 처음 개최된 전통이 있는 행사가 늘 최고 수준의 경연과 전시 작품 등으로 올해도 그 품격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전을 뷰티산업의 중심축으로 만들어 K-뷰티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는 저널큐~( journalq )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 전재-재배포,AI 학습및 활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