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저널큐) 조재원 =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이 20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의 중국 방문 일정을 소화하며 연일 지역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23일 CJ제일제당 중국 상해대표처를 방문하여 CJ 인프라를 활용한 대전기업의 해외 진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ㅇ 대전시와 CJ제일제당은 대전기업을 위한 R&D 기술이전‧제품화 인증지원 등 수출 전문화 교육, 해외법인 유통망을 활용한 판로지원 등을 협의했다.
ㅇ 또한 K-CON·MAMA 등 CJ 글로벌 행사개최 시, 대전기업 수출 박람회 및 우수상품 홍보부스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향후 대전 0시축제에서 대전 우수상품 공동마케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 한편, 장 부시장은 지난 20일부터 중국 선양시를 시작으로 현지 기업 및 기관 등과 과학기술 및 경제분야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ㅇ 20일에는 선양시 뤼시후이 부시장과 과학기술 교류 및 기술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대학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했으며, 21일에는 주중국 대한민국 대사관 유복근 경제공사와 대전시 주력 전략산업에 대한 맞춤형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ㅇ 22일 난징시에서는 국영호텔 관계자와 협의를 통해 현지 호텔 체인망을 연계한 대전상품 전시 및 판매 방안을 모색했으며, 앞으로 중국 현지에서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발굴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대전기업 상품의 프로모션을 구체화하기로 한 바 있다.
□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앞으로 국내 대기업 해외법인, 해외 진출 유관기관 및 현지 외국기업 등과 전세계적 긴밀 협업 관계를 구축하여 대전시만의 수출지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지역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특성화 전략을 마련하여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는 저널큐~ ( journalq )
<저작권자(c) 저널큐~ 무단 전재-재배포,AI 학습및 활용금지 >